실적이 폭발한다! 그렇다면 배당금은? 실적 서프라이즈 고배당주 대신증권
오늘은 고배당주 대신증권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대신증권을 알아보기 앞서, 차트 및 정보는 우선주인 대신증권우(003545)로 살펴보겠습니다.
왜냐구요?
우선주가 더 배당을 많이 주기 때문이죠! ㅎㅎㅎ
현재 대신증권우는 16,6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총은 4,316억으로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가격은, 아래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큰 변동없이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일봉으로 본다면, 몇달간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주봉으로 봐도 마찬가지구요.
"그냥 횡보하고 있네. 지루하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격 방어를 굉장히 잘 해주고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알시겠지만, 요즘 테이퍼링 이슈 때문인지, 대출회수 이슈 때문인지, 코스피/코스닥 지수가 굉장히 무서운 속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거의 대공황(?) 수준입니다...
지수가 이렇게 무섭게 떨어지는 와중에, 횡보를 한다는 것은 가격 방어를 잘하고 있다... 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좀 더 본격적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대신증권우의 배당률(%)은 무려 7.53% 입니다. 물론, 20년 12월 기준이지만, 대신증권이 매해 꾸준하게 배당률(%)을 높여왔다는 점에서 올해도 최소 7% 수준의 배당은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 배당수익률 계산 -
현재 가격 x 배당률(%) = 배당금
" 16,600원 x 7.53% = 1,250원 "
오늘을 기준으로 배당금은 무려 1주당 1,250원입니다. 매우 크죠? 그런데, 올해 배당금은 이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대신증권의 실적이 엄청나게 폭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증권의 2분기 영업이익은 5,671억원!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작년 상반기보다 1879.2% 증가했고,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4817억원으로 2562.2% 늘었다고 합니다.
대신증권, 2분기 영업이익 5671억원…흑자전환
대신증권, 2분기 영업이익 5671억원흑자전환
biz.chosun.com
엄청납니다.
이 순익에는 나인원한남의 분양실적이 포함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엄청납니다.
1회성 실적이어도 실적은 실적이지요 ㅎㅎ
하반기에 추가로 발생할 실적까지 고려했을때, 대신증권의 21년도 실적은 역대급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역대급 실적 달성으로 인해, 주가 상승이 이뤄지고 그에 맞춰 배당률도 올라간다면, 실적과 마찬가지로 배당금도 '역대급'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희망회로를 돌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