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나갔던 고양이가 물고온 아비트럼(ARB) 코인! (Feat. 은혜갚은 무지개 고양이)
안녕하세요. 브코독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시장에 혜성같이 등장한 초대형 신인 아비트럼(Arbitrum) 코인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얘가 누구냐구요?
이 친구는,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 2 솔루션으로, 옵티미스틱 롤업과 AnyTrust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입니다. 아비트럼은 트랜잭션의 실행(execution)만을 담당해 이더리움의 보안성과 탈중앙성을 희생하지 않고도 더 빠르게 저렴한 온체인 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ARB는 One, Nova, Orbit을 아우르는 아비트럼 생태계에서 거버넌스 용도로 활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라고 업비트 소개서에 잘 써져있군요 (업비트야 고마워~)
아비트럼 코인은 워낙 대형신인이었어서, 에어드랍(air drop)이 진행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여러 대형 거래소들에 동시 상장을 시작했습니다. 일반 코인들의 대형 거래소 입성에 걸리는 기간을 생각한다면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네요.
3/23일 바이낸스에 상장했고 4/16일 기준 1.62달러의 가격입니다. 한화로는 약 2,120원 정도 되는군요.
참고로, 저는 이 친구를 에어드랍(air drop) 받았습니다 ㅎㅎㅎ 1,750개를요!
어떻게 받았냐구요? 아주 먼 옛날에 집 나갔던 고양이가 돌아왔습니다 ~ (흡-족)
쓰라린 실패로 완전히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복덩이들을 물고 돌아와주더군요ㅋㅋㅋㅋㅋㅋ
https://freelifelab.tistory.com/49
1년 이자 2,000%의 무지개 고양이?! (Feat. 아비냥(ArbiNYAN))
안녕하세요. 최근 멘탈이 쿠쿠다스처럼 바사사삭 박살나는 일이 한동안 포스팅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환희의 순간을 가장 조심하라고 했던가요... 옛 선배님들의 말씀이 틀린게 하나도 없더
freelifelab.tistory.com
2021년 9월에 1년 이자 2,000%의 무지개 고양이?! 하면서 피드를 올렸었는데, 바로 이 고양이가 제가 이 코인을 물어다준 친구입니다.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 충족해야하는 조건들이 있는데, 저는 이 고양이 코인을 사기 위해서 이래저래 행동했던 것으로 그 조건들을 충족하고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게 웬 떡~)
1,750개면 얼마죠? 지금 기준으로 3,710,000원이네요.
아비냥아 고마워~ 그 전에 계속 ㅈ냥이라고 했던거 미안해~

... 사실 아비트럼 코인을 물어다 줬음에도 아비냥은 ㅈ냥이가 맞습니다...
당시에 300만원을 투입했는데, 스테이킹 이자까지 받아서 모은 수량이 2,632개입니다만... 현재 가격이 18불... 한화 23,000원입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ㅈ냥이가 맞습니다...)
70만원의 수익이 생겼지만, 1년 6개월 간의 고통과 시련의 시간은 고작 70만원으로 보상받을 수 없는 것이죠... (사실 잊고 있었음)
각설하고 아무튼, 아비트럼은 현재 Layer-2의 대장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Layer-2 대장은 폴리곤이었구요.
구 Layer-2 대장 : 폴리곤 - 시총 14.0조 원
신 Layer-2 대장 : 아비트럼 - 시총 2.7조 원
시총만 단순 비교하자면, 꽤나 차이가 많이납니다. (그래서 더 설레는군요...)
과연 향후 아비트럼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두렵고 참 두렵습니다...
ㅈ냥이와는 무조건!!!!!!!!! 반대의 행보를 보여주기를 기도하고 또 기도해봅니다.
아비트럼 화이팅!!!